투자후기

기업전문이 맘에 들어 이번달 신규투자는 유니콘으로 넘어왔어요. - 강*훈( kasui****)

2019.05.03

본문



1258b0def770e519035526b5cbda098b_1565089

 

 

안녕하세요. 평소 투자에 관심이 많아 여기 저기 다양한 투자처를 알아보고 다니는 31,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는 강**이라고 합니다.

 

유니콘렌딩을 알게 된지 11개월 정도 되었네요. 처음에 제가 알고 있던 P2P 시장은 개인 신용이나 부동산 대출 관련이 전부였어요.

근데 기존 부동산 시장에 집중된 P2P가 아닌, 제가 좋아하는 기업 시장에 집중된 P2P 기업이라고, 지인에게 추천을 받아서 접하게 됐었죠.

 

유니콘렌딩을 처음 봤을 때는 우선 '아 정말 기업 전문 P2P플랫폼이구나!'라는 것이 확 느껴져 좋았어요.

스타트업의 상징인 '로켓'이라는 단어가 매 펀딩 프로젝트 제목 마다 다 들어가 있고, 홈페이지 상에서도 회사소개나 여러 내용들을 통해 전달하려는 바가 느껴지더라구요.

    

확실히 기업 대상의 여신이다 보니, 판단 기준도 개인 여신이나 부동산 대출과는 그 기준이 달랐습니다.

개인 여신은 그 사람이 얼마나 성실하게 갚아나갈 수 있는가를 봤었고, 부동산은 기본적으로 담보 평가가 메인 기준이었는데 저와 맞지 않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평가하기 어렵기도 하고 재미 요소도 없고..

 

그에 반해 기업 대출은 그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보고, 확정(혹은 예상) 매출을 보고 판단해야 했거든요.

원래 흥미를 갖고 있던 기업의 주식 투자나 가치 평가 등을 돌려보면서 투자 의사결정을 하는 게 평가하기에 훨씬 손에 잡히는 느낌이기도 하고 재밌었습니다.

 

어쩌다보니 처음 접했던 부동산 P2P는 신규 투자는 끊고 기존 투자 상환만 받고 있고, 지금 신규 투자는 주로 유니콘렌딩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ㅎㅎ

(갠적으로 상품이 더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

 

특히 제가 원래 하던 부동산 PF 같은 경우는 연체나 부실 때문에 말이 많이 나오고 저도 불안한 점이 없잖아 있었는데,

여기서 하는 기업 대출은 확정 매출 등이 잡혀 있기 때문에, 상환의 안정성 면에서도 훨씬 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P2P에서 중요한 지표는 안정성이니까요.

 

마지막으로 유니콘렌딩에게 바라는 점은, 우선 좀 더 다양한 기업 상품들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상환 기간이 짧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아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초단기 상품들에 대한 자동 투자 기능이 더욱 고도화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 내가 펀드를 설정하고, 돈 담가놓고 투자 할 수 있듯이요! 그래도 잘 참여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유니콘렌딩의 장점을 잘 살려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a8b5f16679774e3e2c9fe6ff6fbf4c7c_1574736 

 


[투자후기 이벤트]

"투자후기를 남겨주시고 선정되신 분들께는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해드립니다!

 

1) 기한 : 2019.10.01. ~ 2019.12.31.

2) 대상 : 유니콘렌딩에 투자이력이 있는 모든 회원

3) 혜택 : 백화점 상품권 1만 원권

4) 선정 방법 : 아래의 메일을 통해 투자후기를 적어 보내주시면, 확인후 선정되신 분께 개별 발송

 

<이메일>  

투자후기 접수 : cs@uncornlending.net

 

<양식>

1. 분량은 글씨폰트 10p기준 A4용지 절반이상~1페이지 미만

2. 그 외에 양식은 자유입니다. 자신의 실제 투자 후기를 솔직하게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