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

하나씩 배워간다는 느낌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 강*훈( kasui****)

2019.05.03

본문

1258b0def770e519035526b5cbda098b_1565089
 


q. 자기소개

a. 안녕하세요. 평소 투자에 관심이 많아 여기 저기 다양한 투자처를 하이에나처럼 기웃기웃 하고 다니는 31살 스터트업에서 매니저로 근무하는 강**이라고 합니다.

 

q. 재테크에서 중요하게 보는 부분

a. 이익률과 빠른 상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이 두 마리 토끼를 독립적인 요소로 보지 않고, 둘 간의 밸런스(?)를 중요하게 봅니다.

예를 들어, 이익률이 엄청 높지만 상환이 느린 상품이나, 혹은 상환은 매우 빠르지만 이익율이 낮은 상품 보다는,

적당한 이익률과 너무 느리지 않은 상환이 동시에 가능한 투자를 선호합니다.

 

q. p2p 이용 경험

a. 처음에는 토스를 통해 부동산 P2P를 해본적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동산 P2P 쪽은 추가 투자는 안 하고, 기존 투자의 상환만 받고 있고,

신규 투자는 주로 유니콘 렌딩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ㅎㅎ

 

q. 유니콘 렌딩 어떻게 알았는지

a. 기존 부동산 시장에 집중된 P2P가 아닌, 제가 좋아하는 기업 시장에 집중된 P2P 기업이라고 추천을 받아 알게 되었습니다.

 

q. 유니콘 렌딩을 선택하게 된 계기

a. 투자 의사결정을 함에 있어, 우선 제 흥미를 자극합니다. 개인적으로 부동산이나 개인, 가계 신용 대출은 별로 재미가 없습니다.

원래 기업의 주식 투자나 스타트업 투자 등의 일을 하고 있다보니,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 상품이 저에게는 훨씬 재밌는 거죠.

거기다 요새 부동산 PF 같은 경우는 연체나 부실 때문에 말이 많이 나오는데, 유니콘 렌딩의 기업 대출은 확정 매출 등이 잡혀 있기 때문에,

상환의 안정성면에서도 훨씬 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q. 상환 이자 활용 경험

a. 복리의 마법을 위해 그대로 다시 굴립니다 ㅎㅎ

 

q. 앞으로 유니콘 렌딩에 바라는 점?

a.

1. 좀 더 다양한 기업 상품들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상환 기간이 짧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아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앞에서 말씀드린 초단기 상품들에 대한 자동 투자 기능이 생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 펀드에 돈 담궈놓고 투자 할 수 있듯이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세요. 유니콘렌딩 화이팅~~